메모장

<


쳇, 시즌제 드라마라고 사기 치지 말자. TV 속으로

http://news.nate.com/service/news/shellview.asp?LinkID=2&ArticleID=2008061811480739167
 작년에 좋아했던 드라마 중에 하나가 별순검이었다. 조기 종영했던 전작이 다시 부활한다고 해서 좋아라 했었다. 그런데 주인공들이 다시 다 바뀌었다. 아쉬웠지만 스토리가 좀 더 탄탄해진 느낌에 좋아하기 시작했다. 한 회 한 회 마음 졸이면서 봤다. 아마 케이블에서 하는 드라마를 그렇게 챙겨 본 적이 처음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케이블 드라마 시청률 치고 대박이었다. 마지막까지 많은 사연을 담고 있어서 그렇게 끝이 나면 안 된다고 외쳤다. 그러자 시즌 2를 제작하겠다고 했다. 종방연 때도 다 같이 시즌 2를 만들 것 같은 느낌을 줬다. 올해 8월쯤에 시즌 2를 시작하겠다면서 그렇게 말했다.

 그 뒷 이야기를 기다리면서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른다. 그런데 배우들을 전격 교체한단다. 그게 무슨 시즌 드라마인지 모르겠다. MBC한테 당한 것이 한 두번이 아니지만 이제 우리나라에서 시즌제 드라마를 한다고 하는 것을 믿지 않으련다.

 궁 때도 그랬다. 윤은혜와 주지훈 카드라서 처음에는 보지도 않았던 드라마였다. 그러다 뒤늦게 버닝해서 한동안 로맨스 소설도 읽고 만화책도 찾아 보고 그랬었다. 황인뢰 감독은 그 때 시즌제를 말했다. 하지만 궁S로 돌아왔다. 세븐과 허이재 카드로 궁팬을 실망시켰다.(궁S의 팬도 많음을 안다. 하지만 처음 궁을 좋아했던 사람들은 그 둘이 주인공으로 시즌2가 제작되기를 원했었다.)
 
 무슨 조금만 인기 있으면 연장한다고 하고 아님 시즌제로 가겠다고 하면서 연장을 하면 스토리는 점점 산으로 가고 시즌제를 말하면 배역들은 죄다 교체가 된다. 아예 드라마를 안 보고 말지 싶어진다. 이런 배신감이란...

P.S : 미국 시즌제 드라마에서 배역들 전원 교체하는 거 본 적 있냐고...엑스파일에 스컬리와 멀더가 없었음 그렇게 꼬박꼬박 보지도 않았다고!!! CSI조차 한 명 빠지는데 얼마나 공들여서 스토리를 제작해주고 빼는데...그 정도는 시청자에 대한 예의라구!!!

덧글

  • 샤베트 2008/06/18 21:47 # 답글

    다 좋은데 말이죠...그럴거면 '시즌'이란 말을 안 써야 맞는 거 아니냐구요....에휴...휴..휴...휴...
  • 미니벨 2008/06/19 08:32 #

    진짜 시즌이라는 말을 안 써야 해요.
    거기다 종방할 때도 다 같이 하는 것이 아니면 의미 없다고 해서 사람들 기다리게 해놓고 꼭 이런 식으로 배신을 하는 것이 싫어요.
    처음부터 팬들의 호응이 있어서 인기가 있어진 것인데 시청률이 오르면 꼭 자기들 마음대로 하더라구요.
  • 레이지 2008/06/19 15:57 # 답글

    ㅜㅜ 아니 이런이런-
    별순검 시즌2시작한데서 완전 좋아하고 있었는데 ..안그래도 처음했을 때와 배역이 전부 바뀌어버려서 적응하기까지 시간이 걸렸는데 ..이런이런 또 새로 시작하면 적응기간이 필요하겠네요. 에효효
    그나저나 잘 계시죠?
    여기는 격일로 비내리고 쨍쨍하고 그럽니다. 한국은 장마 인것같던데..감기조심하세요!
  • 미니벨 2008/06/19 19:01 #

    저도 적응하는데 한참 걸렸답니다. 나중에 버닝해서 재방송까지 챙겨봤지만요.
    그 뒷 이야기를 다른 배우들이 한다면 몰입이 안 될거고 그렇다고 다른 스토리를 한다면 시즌2라고 붙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일본에서 잘 적응하고 계시죠?
    오늘 오랜만에 햇빛을 봤답니다. 장마라서 덥지는 않은데 좀 나머지는 불편하지요.
    타지에서는 건강이 최고지요. 건강 잘 챙기시구요. ^^
    오랜만에 소식 들으니까 반갑네요.
  • FERMATA 2008/06/23 09:34 # 답글

    말로만 시즌제 정말 괘씸해요. ㅠㅠ
    우리나라의 방송계의 구조를 감안한다면 시즌제 자체가 불가능한데다
    미드와 일드를 통해 이상적인 방송연출에 대한 모습을 알아가는
    시청자들에게 뻔한 이야기 안했음 좋겠어요. 우어어어어엉
  • 미니벨 2008/06/23 11:41 #

    시즌제의 정의를 왜 자기들 편한대로 하는지 모르겠어요.
    시즌제라는 이름으로 시청자를 낚는 거 그만했으면 좋겠어요.
    별순검 시청률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지는군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