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장

<


휴가 안 내고 떠나는 세계 여행 BEST 15 - 조윤정 내 책장

 이번에 홍콩 여행을 갔을 때 주로 봤던 책은 '다나루이의 홍콩에 취하다' 였다. 대부분의 정보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찾았지만 혹시나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길 때 참고하려고 다나루이의 책을 가지고 다녔다. 맛집에 가서 주문을 뭘 해야 하나 고민할 때 참고를 잘 했다.

 그리고 스케줄을 짜기 위해서 봤던 책 중에 하나가 휴가 안 내고 떠나는 세계 여행 BEST 15였다. 직장인에게 여행은 꿈이지만 휴가를 내서 떠나는 것은 쉽지 않을 일이다. 그녀는 2년 전부터 달력을 보면서 스케줄을 계획한다고 했다. 이 책에서는 휴가를 내지 않거나 아님 1-2일 정도 내서 갈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그러면서 테마를 확실히 정해서 소개했다. 휴양, 쇼핑, 도시, 가족, 온천 등과 같이 구분해 놓아서 참고하기 좋았다.

 나같이 자유 여행을 선호하는 이에게 그 여행지를 가기 위한 정보 사이트를 소개해놓은 것이 참 마음에 들었다. 가서 사오면 좋은 쇼핑 아이템이라든지 하는 소소한 정보들이 많았다. 실제로 여행을 떠나려면 그것보다 많은 정보가 필요하겠지만 이 책을 읽고 정보를 어느 정도 가진 뒤에 계획을 세우면 덜 복잡하지 않을까 싶었다.

 그 많은 여행지를 다 다녀오고 팁까지 마련하기 위해서 꼼꼼하게 정리한 것을 보면 참으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여행에서도 삽질을 한 나로서는 비교도 안 되었다. 아무튼 이 책을 보면 좀 더 열심히 준비하면 여행을 잘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초보자들에게 필요한 여러 정보들이 있어서 한 권을 읽고 나면 처음 계획하는 자유 여행이 덜 막막할 것 같았다. 읽고 나서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단점은 생기지만.

 처음 자유 여행을 떠나려고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