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장

방콕의 수상버스 ┖방콕

방콕 여행의 하이라이트인 왕궁을 가는 날이었다. 왕궁 다녀온 사람들이 별거 없다고 말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안 갈 수는 없었다. 처음 방콕을 여행한 것이었고 방콕 외곽으론 나갈 계획이 전혀 없었기에 남들 다가는 코스인 왕궁을 가기로 했다. 이 날 코스는 정말 관광객다운 코스였다. 왕궁 - 왓 프라깨우- 왓포 - 왓 아룬. 왕궁까지 어떻게 갈까 하다가 밀린다고 하니 수상버스를 타보기로 했다. 택시 아저씨한테 BTS 사판탁신역까지 가달라고 했는데 2코스나 지난 곳에서 내려줬다. 흑흑 더운데 걸을 수도 없고 해서 BTS를 타고 사판탁신 역까지 가서 르언 두언을 타러 갔다. 사판탁신역 2번 출구로 가면 선착장이 나온다. 여러 종류의 배들이 있어서 삽질을 하다가 왕궁 간다고 이야기 하고 사람들 가장 많은 곳에서 기다렸다.
 사람들이 타면 재빨리 출발하기 때문에 배 전체 사진을 아쉽게도 찍지 못했다. 배 안은 이렇게 되어 있다. 중앙 통로와 양쪽으로 2명씩 앉을 수 있는 좌석이 있다. 타서 자리를 잡으면 요금을 받으러 다닌다. 타창이라고 말하고 돈을 주니 표를 줬다. 요금은 살짝 기억이 안 난다. 유리창 대신 비닐막이 있다. 물이 튀는 것을 방지하고 있는 듯. 아침부터 더웠는데 배를 타니 강바람이 불어서 시원했다. 덕분에 기분이 좋아졌다.
 배 밖으로 보이는 풍경들. 큰 호텔들 근처에서 섰던 것 같다.
 선착장의 모습. 이거 타면서 홍콩의 스타 페리 타던 기억이 떠올랐다. 왠지 느낌이 비슷했다.
 이것 왓 아룬에서 왓포 갈 때 탔던 배. 르어 캄팍이었던 것 같다. 왓포에서 왓 아룬은 한 정거장이다. 강 건너 가는 것인데 3바트 밖에 안 한다. 그래서 이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은 배였던 것 같다.
 무지개 빛깔이 인상적이었던 배. 개인 배인지 모르겠지만 손님 2-3명만 태우고 다녔다. 외국인들이 가길래 따라 갔다가 구경만 했다. 속도가 내가 탔던 배보다는 빠른 것 같았다.

방콕에 가서 수상버스를 타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일단 시원하기도 하고 재밌는 경험이었다. 타는 비용도 저렴하고 막히지도 않고. 가서 좀 당황스럽지만 사람들이 많이 서 있는 곳에 서있으면 맞았다. 그리고 돈 내면서 가려는 곳을 살짝 이야기 하면 된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까 타보라고 이야기 하고 싶다.

• 夜風 2010/02/14 22:39 # 답글

오오 멀미 하지 않나요?
    왠지 더운 곳이니까 배 타면 더 기분 좋을 것 같아요
  • 미니벨 2010/02/14 22:46 #

왕궁가는 타창까지는 한 20분 정도 걸리구요. 왓 포에서 왓아룬은 진짜 금방이에요.
    짧은 시간이고 해서 멀미는 하지 않았답니다.
    흔들린다는 느낌은 거의 없었거든요. 배 탈 때 잠깐이니까요.
    매연에 안 시달려도 되고 시원해서 좋더라구요. ^^
  • 눈물겹다 2010/02/15 02:43 # 답글

저도 이번에 가면 수상버스 꼭 타보려구요~
    강 위에서 배 타는거 좋아해요+_+ 꼭 유람선이 아니더라도, 홍콩에서 스타페리 타고 홍콩섬 건너는 것도 좋았었는뎀. 후후 계속 꾸준히 여행기 올려주시는군요. 전 항상 시작은 잘 하는데 마무리가 안되더라구요 ㅠㅠ 엉엉
  • 미니벨 2010/02/15 09:50 #

전 유람선은 타 본 적이 없어요.
    저도 스타페리 좋아해요.
    수상버스 매연에 시달리지도 않고 막히지도 않고 하니까 좋더라구요.
    일단 꾸준히 올리고 있긴 한데 속도가 빠르지는 않지요. ^^
    끝까지 올릴 생각인데 기간은 좀 오래 걸릴 것 같아요.
    사진 정리하고 글 쓰는데 시간이 걸려서 몇 개씩 한꺼번에 포스팅은 못하겠더라구요.
  • 꼬냉이 2010/02/15 14:51 # 삭제 답글

수상버스~ 잘 탈 수 있을지 걱정은 쫌 되지만 재미있을것 같아. 여행기 잘 보고 있어. 열공해야하는데 보기만해서...
  • 미니벨 2010/02/15 15:42 #

안 힙들어. 그러니까 지도도 없이 다녔지.
    사판탁신 2번 출구를 내려 가면 바로 보여.
    그리고 헷갈리면 grand palace를 살짝 외치면 알려줘.
    택시만 타면 심심하니까 꼭 도전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