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장

<


[산타 마리아 노벨라] 크림 이드랄리아 뷰티 & 패션

 산타 마리아 노벨라. 참 이름이 길었다. 이탈리아 여행을 가면 이 곳에 들려서 화장품을 산다는 둥, 고현정이 쓰는 수분 크림이라는 둥 정말 여러 가지 꼬리표를 많이 가지고 있는 아이였다. 국내에도 런칭이 되었다는데 역시 물 건너 왔다고 가격이 어마어마 했다. 그러다가 모님에게서 구매대행을 할 기회가 생겼다. 그래서 비싸지만 한 번 써보자라는 심정이 되어서 구입한 아이다.

 수도원에서 만들기 시작했다고 한다. 1612라고 선명하게 찍혀 있다. 화장품의 사용기한은 6개월이다. 날이 따뜻해지고 있는데 6개월만에 크림을 다 쓰긴 좀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50ml 맞아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용기가 아주 작았다. 플라스틱 용기가 아니라 유리 용기다. 뚜껑을 플라스틱. 스패출러가 하나 내장되어 있다.
 수분 크림이 이 때까지 내가 사용하던 수분 크림이랑 느낌이 좀 달랐다. 수분 젤을 많이 사용했었고 어느 순간 수분 크림을 사용했지만 그것들은 실리콘 베이스라고 해야 하나 그냥 바르면 막을 살짝 형성하는 느낌이 들고 사용해도 저렇게 스패출러 자국이 적나라하지 않았다. 그런데 이건 좀 수분 크림이 맞나 혹시 영양 크림이 아닐까 싶을 정도였다.

 수분 크림치고는 조금 되직한 느낌이 질감이다. 처음에는 괜찮을까 하는 걱정도 했었다. 향은 참 마음에 든다. 조금 향이 강한 느낌도 드는데 허브 향 같은 느낌이 든다.

 다 바르고 난 모습. 유분으로 번들거리는 것이 아닐까 싶었는데 그런 것이 없어서 아주 마음에 들었다. 수분 크림을 발라도 겉은 매끈한데 속으로 당길 때가 있다. 이건 발라도 막을 씌운 느낌이 들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다. 다른 수분 크림보다는 살짝 질감이 독특하다. 처음에는 막 번들거리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 싹 스며들어 확실히 좋다. 조금 건조한 계절에 발라도 전혀 속당김이 없었다. 그래서 아주 마음에 든다. 소량만 발라도 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확실히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괜찮았다. 기회가 있어서 나는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하긴 했다. 내가 이 때까지 사용했던 크림류 중에서 가장 몸값이 나가긴 하지만 아주 만족하면서 잘 사용해고 있다. 아침에는 원래 단계를 생략하는 편이라서 이걸 안 바르고 저녁에만 발라서 생각보다 오래 사용할 것 같긴 하다. 토너도 유명하다고 하는데 토너는 그냥 저렴한 것을 쓰는 편이라서 크림을 구입해봤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 접근성이 좋지는 않지만 한 번은 사용해봐도 좋을 것 같다.

덧글

  • Solveig 2012/06/03 13:53 # 답글

    저도 이탈리아에 여행갔을 때 의무감(?)에사로잡혀 장미스킨이랑 함께 사왔습니다.
    밤에 듬뿍 바르고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확실히 피부가 좋아지는 걸 확인했는데..
    그만큼 내성이 생기면 다른 크림류는 못 바를 것 같아 한통 비우고 재구입은 참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수분크림보다는 영양크림에 더 가까웠던 것 같아요.
  • 미니벨 2012/06/03 15:36 #

    저도 수분크림보다는 영양크림에 더 가까운 느낌이 드는데 번질거리거나 무겁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소량으로 충분해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구매 대행으로 살 때는 무게도 신경이 쓰여서 토너는 못 사겠더라구요. 깨지지 않을까 걱정도 되구요.
  • 김정수 2012/06/03 19:42 # 답글

    허브향도 그렇고 번들거리지않고 좋아보입니다.^^
  • 미니벨 2012/06/03 20:25 #

    허브향이라고 해야 할 지 화장품 향이라고 해야 할 지 좀 애매하지만 전 괜찮았어요.
    살짝 진한 편이지만 금방 사라져서요.
    번들거리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여름보다는 봄, 가을에 괜찮을 것 같아요.
    가격이 좀 있어서 테스트 안 하고 사긴 좀 위험했는데 다행히 잘 맞아서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 Solveig 2012/06/04 00:28 # 답글

    스킨도 좋긴 한데.. 굳이 찾아 쓸 필요는 없고,
    정말 말씀처럼 병만 쓸때없이 무거워요 ^^;
  • 미니벨 2012/06/04 14:45 #

    스킨도 좋군요. 토너보다는 크림이나 에센스를 좋은 것으로 사용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더라구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