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장

<

스몰비어의 강자 - 압구정 봉구 비어 내 나름대로의 맛집

 김철수철수맥주집에 이은 또 다른 스몰비어집 이야기. 솔직히 말하면 김철수철수맥주집보다 먼저 간 가게이다. 봉구 비어가 처음 전포동에 생겼을 때부터 가보고 싶었으나 꾸준히 자리가 없었다. 어느 날 모 스몰비어가 가보고 싶어서 갔는데 자리가 없었다. 그러고 나니 오기가 생겨서 봉구 비어라도 가자는 생각이 들었다. 스마트폰 사고 이렇게 잘 사용했던 날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검색해서 간 압구정 봉구 비어 부경대점이다. 부경대 후문쪽에서 남천동 가는 방향으로 걷다보면 나온다.
 봉구비어에서 술 마시고 나와서 찍은 사진. 봉구 비어 부경대점은 다른 곳보다 장소가 좀 큰 편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렇게 앞자리에서도 술을 마시는 사람들이 있었다. 이 날도 6명이 자리 나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을 보았다. 난 비닐을 쳐놨다고 해도 추울 것 같아서 저 자리에서 술을 마시진 못할 것 같다. 실내가 손님으로 꽉 차 있어서 실내 사진은 생략했다.
 초점 따위는 누구에게 줬는지 모르겠다. 건빵과 프렛츨. 뭐 계속 주기만 하면 무한 손이 가는 아이템이다.
 역시 초점 따위는 사라진 치즈 스틱. 사실 집에 와서 사진 상태를 보고 아 다음에 한 번 봉구 비어를 다시 가서 사진 찍고 포스팅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자리가 나지 않았고 같이 갈 일행이 없어서 못 갔다는 슬픈 이야기가 있다. 어렸을 적에 롯데리아와 파파이스 치즈 스틱을 팔았던 적이 있다. 그 때 얼마 안 되는 용돈으로 햄버거 대신 치즈 스틱 먹었을 정도로 좋아했다. 잘라 먹을 수 있게 가위도 준다. 뜨거워서 먹기 힘들었지만 치즈 스틱이라는 글자를 보게 되면 나도 모르게 주문하게 된다.
 치즈 스틱 말고 감자 튀김와 크림 생맥주 2잔짜리 세트를 주문했다. 그랬더니 소스를 2가지 선택할 수 있었다. 사워 크림과 스위트 칠리 소스. 개인적으로 스위트 칠리 소스를 좋아해서 잘 먹는데 이상하게 이 날은 사워 크림에 감자를 찍어 먹는 것이 훨씬 맛있었다.
 바닥에 구멍이 있어서 감자를 저렇게 꽂아 놓고 먹으면 된다. 뒤에는 좀 눅진거릴 수 있으니까 펴서 먹는 것이 좋다는 사람들도 있었다. 처음이니까 정석대로. (솔직히 말하면 좋아서 저렇게 먹는 것이 편하다.) 웬만한 튀김 요리는 확실히 뜨거울 때 먹으면 다 맛있다. 맛있었다.
 또 다시 초점이 사라진 사진이다. 크림 생맥주를 2천5백원에 즐길 수 있다. 700비어에서 처음으로 크림 생맥주를 먹어봤는데 그 이후에 크림 생맥주 마시는 것이 좋아졌다. 700비어도 좋긴 한데 가볍게 먹기엔 이 곳이 더 좋은 것 같다. 부담이 이쪽이 훨씬 적다.
여러 명이 가서 마시기엔 스몰비어들은 좀 불편하다. 그나마 이 곳은 다른 지점에 비해서 커서 3-4명이 마실 수 있는 좌석이 있긴 했다. 그래도 기본 2명이 가서 먹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스몰 비어들이 취급하는 안주들이 감자튀김이 많아서 칼로리 폭탄이긴 하지만 술 마시면서 칼로리를 따지려면 그냥 술을 안 마셔야 하는 관계로 칼로리를 잊고 마시고 있다. 자주 가는 것도 아니니 괜찮겠지 하는 마음도 있다.

 한동안 맥주를 안 마시고 살았는데 요즘 스몰비어집 가보는 재미가 쏠쏠해서 맥주 마시고 싶다는 생각을 좀 한다.날씨가 더워지면 더 마시고 싶을 것 같다. 아무튼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봉구는 다시 한 번 가보고 싶다. 하지만 오픈 시간에 딱 맞춰 가거나 아님 밤 늦게 가야 자리가 있다고 해서 기회가 있을진 모르겠다. 진짜 이 집은 여자들에게 압도적으로 인기가 있는 집이다.

덧글

  • Fabric 2013/04/11 09:55 # 답글

    집이 이 근처라 친구들 만나면 경성대/부경대 일대 자주 가는데, 여기 괜찮았던 기억이 나요 처음에 가서 감자만 잔뜩 시켰는데 옆테이블 보니 다들 치즈스틱 시키고 있더라고요 ㅎㅎ
  • 미니벨 2013/04/11 10:27 #

    많이 먹으면 부담스럽고 하나 주문해서 나눠 먹으면 되겠더라구요.
    가격도 괜찮구요. ^^ 요즘 치즈 스틱 먹을 만한 곳이 별로 없어서 가게 되면 또 주문하지 않을까 싶네요.
    대로변도 아니고 위치가 좀 엄한 곳에 있어도 정말 장사가 잘 되더라구요. 봉구 비어.
  • 2013/04/11 12:25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3/04/11 14:3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