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장

<

[트릴로지] 로즈힙 오일 뷰티 & 패션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쌀쌀해져서 페이스 오일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예전에 사용했던 오일들은 질감이 무거워서 참 싫어했다. 오일 열풍이 불어도 얼굴에 오일을 발라도 괜찮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다. 예전에는 사시사철 지성이라 유분 제거에 심혈을 기울여야 했던 시절도 있었어니까. 하지만 이제는 건성은 아니지만 조금씩 오일을 발라주는 것이 나아서 잘 활용하고 있다.
 트롤로지 로즈힙 오일. 20ml다. 이거 전에 써본 페이스 오일은 눅스 오일과 산양삼 오일 뿐이다. 눅스 오일은 가볍고 향이 좋아서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계속 쓰려다가 다른 것도 써보고 싶어서 구입한 것이 트릴로지 로즈힙 오일이다. 미란다 커가 사용한다고 광고하는 오일이기도 하다. 오일답게 어두운 갈색병에 스포이드 타입이다.
 스포이드 타입인데 입구가 조금 구부러져 있는 타입이다. 스포이드 고무 부분을 만지지 않아도 금방 오일이 뚝하고 떨어지니 조심해야 한다. 오일이긴 하지만 질감이 무겁지 않다는 것이 장점.
 살짝 손등에 놓고 기울여 봤는데 주르륵 흘러가는 것이 보일 정도다. 무겁지 않아서 얼굴에 사용해도 뾰루지 같은 것이 나지는 않았다.
 다 바른 모습. 좀 더 두드려야 했는데 디카 때문에 제대로 하지는 못했다. 살짝 코팅된 느낌이 든다. 

 오일은 크림이나 로션에 섞어서 쓸 수도 있는데 그렇게 하지 않고 나 같은 경우는 크림 다 바르고 한 두 방울 손에 떨어뜨려서 비비다음 얼굴에데 꾹꾹 눌러주는 느낌으로 마무리 한다. 그러면 확실히 밤에 자고 아침에 일어나도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크림만 바를 경우는 가끔 속당김이 느껴질 때가 있다. 아침에도 이 방법으로 하면 화장이 훨씬 잘 먹는 느낌이 든다. 스포이드 타입이라서 쓰는 것도 어렵지 않다. 하지만 트릴로지와 눅스 중에 어떤 오일을 재구매하겠냐고 묻는다면 눅스를 살 것 같다. 로즈힙 오일의 질감도 마음에 들고 작은 용기도 마음에 드는데 향이 마음에 안 든다. 눅스의 경우는 향이 좋은데 이건 약간 콩기름 냄새도 아니고 아무튼 화장품 향은 아닌 느낌이 난다. 처음에는 이 향 때문에 계속 써야 하나 고민했을 정도. 그 뒤에는 익숙해져서 잘 쓰고 있지만 향은 좀 내 취향은 아니었다.

 계절이 바뀌어서 모든 화장품을 바꿀 수도 없고 영양 성분이 많은 제품을 쓰려고 비싼 크림을 쓰는 것보다 오일 한 두 방울로 보습을 해주는 것이 훨씬 효과적인 것 같다. 그래서 작년부터 페이스 오일을 활용하기 시작했는데 앞으로 찬 바람이 불 때마다 페이스 오일을 사용할 것 같다. 요즘은 예전보다 선택의 폭이 많아져서 더 좋다.

덧글

  • mohaen 2013/10/09 21:47 # 답글

    저는 이거 머리에 진짜 조금 발라봤다가 하루종일 머리에서 콩기름?! 참기름?! 냄새나서 엄청 괴로웠어요 ㅠ.ㅠ
    한방울 쓰고 다시는 안 썼어요 흑흑..
  • 미니벨 2013/10/10 08:50 #

    저도 콩기름 비슷한 이 냄새 때문에 한 2주는 고민했어요. 버려야 하나 싶어서요.
    진짜 적응하기 힘들었어요. 일단 다 쓸 예정이지만 재구매를 못할 것 같아요.
  • 초코홀릭 2013/10/10 10:42 # 답글

    전 이거 개봉후에 6개월안에 다써야 한다는거 알면서도 쓰다보니 봄이되어서;;
    묵혔다가 그담 가을에 썼더니 미친듯이 트러블 나고 ㅠㅠ 고생했어요
    이번엔 다른 브랜드꺼 쓰고있어요
  • 미니벨 2013/10/10 10:47 #

    그렇군요. 이번 겨울에 못 쓰면 과감하게 버려야겠네요.
    오일은 유통 기한이 확실히 짧아서 부지런히 안 쓰면 곤란할 것 같아요.
    열심히 아침 저녁으로 쓰고 있지만 한 두 방울만 쓰는 터라 다 쓰긴 쉽지 않을 것 같네요.
  • 이유 2013/10/10 11:55 # 답글

    저는 6개월 지났는데 잘 쓰고있어요. 6개월 사이에 열어본적이 몇번 안되어서 그런가...;
    겨울에만 쓸 무거운 크림 구비하려면 부담스러운데, 수분크림에 오일 몇방울 섞으면 되니까 훨씬 좋은 것 같아요. 피부가 급 건조해져서 열심히 쓰고있으나... 줄질 않네요.
    다 못쓰면 바디오일로 쓰려구요-ㅅ-ㅋㅋ
  • 미니벨 2013/10/10 13:13 #

    무거운 크림만 바르면 뾰루지가 나기도 하든데 오일 몇 방울이면 보습이 잡아져서 좋더라구요.
    작년에 이어서 페이스 오일을 잘 활용하려구요. 바디 오일이 있어서 페이스 오일을 활용할 생각을 못했네요. 다 못 쓸 것 같으면 바디 오일로 써도 되겠네요. ^^
  • 2013/10/11 19:19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3/10/11 20:5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